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청약

인천 송도 크리스탈 오션 자이 청약 공고 분석, 위치 알아봅시다

by 일상 블로그 2021.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포스팅했던 판교밸리 자이 오피스텔 청약이 어제 마감되었는데요. 경쟁률이 평균 232대 1이었고 최고 경쟁률은 834대 1이었다고 하네요. 오피스텔의 경우 주택소유자도 청약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몰렸던게 아닐까 분석됩니다.

 

오늘 알아볼 청약 일정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크리스탈 오션 자이입니다. 1주택자도 1순위 신청이 가능한데요. 분양 일정, 입지, 특이사항과 함께 청약 신청 자격과 일반공급 그리고 특별공급, 생애최초 특별공급까지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출처: 자이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 청약 인기 분석

요즘 인천 송도 국제도시의 경우, 수도권 중에서도 가장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지역 중 하나고 부동산 열기도 뜨거운데요. 지난 청약 분석해보면 작년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경우는 평균 143.3대 1의 경쟁률이었고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경우는 최고 경쟁률 122.1대 1, 평균 44.7대 1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부동산 규제에도 불구하고, 미래 투자가치가 크다고 판단되어 다들 주목하고 계시지 않나 싶습니다.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의 경우는 투기과열지구, 청약과열지구, 대규모택지개발지구에 속합니다.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 청약 일정

청약 일정은 특별공급은 1월 27일 수요일, 1순위의 경우 1월 28일 목요일, 2순위의 경우 1월 29일 금요일에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4일에 자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 청약 신청하는 곳은 자이 홈페이지는 아니고 청약홈에서 청약 신청 당일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 위치

송도 자이 크리스탈은 2024년 6월 입주 예정으로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96-7 에 위치해있고 총 1503가구의 대단지입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최고 42층으로 총 9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일부 저층을 제외하면 전 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데요. 송도 자이 크리스탈 학군은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 되어있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및 포스코 자사고,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도 가깝습니다.

 

현재 송도 달빛축제공원도 있지만, 아파트 단지 바로 옆으로 수변공원도 예정되어 주거에 쾌적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뿐만 아니라 잭니클라우스 골프장이나 코스트코, 롯데몰도 있어 거의 다 갖춰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재택근무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으며 굳이 서울로 직장을 다니지 않아도 되는 분들께는 희소식이겠습니다.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 청약 특이사항

인천 서울 경기 전 지역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공급세대의 절반은 인천광역시에 2년 이상 거주한 자에게 우선 공급될 예정이며 나머지 절반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거주자 및 인천광역시 2년 미만 거주자에게 공급됩니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청약은 변경된 청약 기준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무주택세대구성원에서 무주택세대주로 변경되었네요. 투기과열지구의 경우 1세대 1청약만 가능하여 부부는 세대가 분리되어도 동일세대로 인정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재당첨제한이 있어, 기존 5년 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되었을 경우는 제한됩니다. 

 

청약통장의 기준은 기존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었으면 가능했지만 변경된 기준에서는 가입기간 24개월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지역별 예치금액의 경우는 인천광역시, 서울특별시, 경기도 별로 상이하므로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송도 자이 크리스탈 오션 청약 특별공급 주의사항

1월 27일 수요일 특별공급부터 신청할 수 있는데요. 기관추천, 경제자유구역,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그리고 생애최초 특별분양이 있습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이란, 현재까지 계속해서 무주택세대인 경우에 공급하는 특별공급으로 이번에 신설되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특별공급 간에서는 중복 신청이 불가능하지만,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는 있지만, 특별공급으로 당첨될 경우 일반공급 청약 신청은 무효되고 특별공급 청약만 인정됩니다. 또한, 특별공급은 무주택세대구성원에세 1세대 1주택을 의미하므로, 세대 내에서 2명 이상이 신청하여 1명이라도 당첨될 경우는 부적격당첨자로 처리가 되므로 세대 내에서 구성원이 중복해서 신청하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겠습니다!

 

 

송도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청약 일정 반드시 메모해두셨다가 당일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접수하시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글을 보는 분들 모두 청약 당첨 되어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