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비트코인

최신 비트코인 관련주 핵심 요약입니다

by 일상 블로그 2021.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해서 지난 번에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트코인은 더 오를 것이다 vs 비트코인은 실체가 없다. 허상이다라는 이야기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 중, 비트코인 거품은 곧 무너진다라고 트윗했던 누리엘 루비니 교수가 예측한 1월 15일이 지나가고 있는 시점인데요.

 

아직까지도 비트코인은 4천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더 사야하느냐 말아야하느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확신이 없는 분들은 비트코인 관련 주식을 사는 것도 방법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전망

최근 넥슨의 김정주 대표가 빗썸을 인수하겠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는 코빗이라는 회사를 인수했었습니다. 코빗은 대한민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만, 사용이 불편하다는 점에서 주춤하고 있죠. 후에 넥슨은 유럽의 비트스탬프까지 인수했었는데요. 이에 이어서, 빗썸까지 인수한다는 이야기가 있고, 아직은 결정된 것이 없다고는 하지만, 비트코인과 관련한 어떠한 움직임은 있을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121800)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비트코인 관련주는 비덴트입니다. HD 디지털 방송 장비 전문 회사로,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회사인데요. 국내 시장에서는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인수했고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34.2% 보유한 단독 최대 주주입니다. 

 

지난번 넥슨이 빗썸을 인수하겠다는 소문에 대한 기대감으로 비트코인 관련주로써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현재로써는 확정된 바가 없다는 이야기로 주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비덴트는 빗썸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 개발도 하고 있으며, 올해 정부에서 블록체인 관련 지원사업 육성에 531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고 이는 지난 해보다 55%나 늘어난 금액이라 눈여겨 볼 만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SBI인베스트먼트 (019550)

비트코인 관련주로 SBI인베스트먼트의 경우,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빗썸과 코인원에 투자한 이력이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힙니다. 또한, 최근 강세를 보인 것은 SBI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뷰노 뇌 MRI 기반 알츠하이머 질환 진단 보조 인공지능 솔루션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036090)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반도체회사로 위지트의 경우는 자회사로 옴니텔이 있는데, 옴니텔은 모바일 커머스 전문기업으로 빗썸 운영업체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이 떡상할 때 강세하는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1월 초에 20% 상승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041190)

2017년에 출시된 업비트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업비트의 경우 2014년에 카카오톡에서 주식 연동 거래 서비스인 카카오스탁을 개발하고 운영한 경험을 가지고 출시하게 되었으며, 빗썸과 함께 현재 규모가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업비트의 최대 지분은 카카오이고 그 다음이 두나무인데요. 두나무의 지분을 8% 보유한 우리기술투자가 비트코인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021080)

에이티넘인베스트의 경우도 마찬가지  업비트 비트코인 관련주로, 두나무의 지분을 7%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비트코인 물량이 한정된 상황에서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를 알아보았는데요. 비트코인의 경우 가격 폭이 크다보니, 대체하여 비트코인 관련주를 통해서 비트코인이 강세일 때 같이 떡상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비트코인의 경우 약 두 달 전까지만하더라도 천만원 안팎이었으나 현재 4천만원이 넘어감에 따라 비트코인 관련주도 움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